Skip to main content

혁신기술

Beauty Research & Innovation

스피어 플랫폼 기술

스피어 플랫폼 기술

스피어 플랫폼과 응용소재

스피어 플랫폼은 2015년부터 개발해온 다공성 구조의 복합분체 제조 기술이며, 이를 기반으로한 다양한 응용 소재들을 활용하여 각종 피부 유해인자(피지, 노폐물, 화장료 잔여물, 미세먼지, 블루라이트 등)를 제거하고 방어하는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인지할 수 있는 리얼 효능을 구현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스피어 플랫폼

아모레퍼시픽에서 세계 최초로 개발한 본 기술은 다공성 구조의 고분자에 무기분체를 고르게 함침시켜 유/무기 복합분체를 제조할 수 있는 기술로, 원하는 고분자와 무기분체를 선택적으로 조합하여 적용할 수 있는 플랫폼 기술(Sphere Platform)입니다. 다공성 구조는 피지와 노폐물을 흡수하는 데 유리하며, 여기에 여러 가지 특성의 무기분체를 균일하게 함침시켜 각종 외부 유해인자를 차단하거나 제거시켜 주는 기능을 부가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또한, 생분해성 고분자를 도입하여 '플라스틱 마이크로 비드' 이슈를 해결하였으며, 분무건조 공정의 최적화를 통해 막대한 양의 세척용 물을 줄일 수 있는 친환경적인 기술이기도 합니다.

PorouSphere White

PorouSphere White는 다공성 고분자에 피그먼트(TiO2) 나노입자를 고르게 함침시켜 입자뭉침 현상을 해소하고, 분산성 및 백탁현상을 개선한 원료입니다. 커버력과 피지흡유 성능이 결합되어 화장지속성이 우수하고, 수분은 밀어내고 피지만 선택적으로 흡유하여 보습효과과 뛰어납니다. 특히, 다공성 구조에 의한 난반사 효과로 피부 표면에서 빛의 반사율을 높여 피부의 결점이나 잔주름을 효과적으로 커버합니다. 또한 피부결을 더욱 매끈하고 화사하게 연출하는 화사한 커버력을 제공하여 IOPE 에어쿠션에 핵심소재로 적용되었습니다.

스피어 플랫폼 기술

Jade SphereTM

Jade Sphere는 다공성 캡슐 속에 백옥 파우더를 채운 소재로, 원료화 과정에서 분쇄되어 훼손된 보석을 마이크로 옥구슬 형상으로 복원하여 아시아의 진귀한 원료인 백옥 성분을 자산화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특히, 피지/화장료 잔여물/중금속 등으로 이루어진 피부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흡착하여 제거함으로써, 밤사이 손상된 피부를 회복시켜 맑고 매끄러운 피부로 가꾸어주는 설화수의 독자적인 피부정화 기술로 고객에게 제공되고 있습니다. (설화수 진설 명작에센스·크림에 적용) 또한, 블루라이트 파장의 반사율이 우수하여 메이크업과 선케어 카테고리의 안티폴루션 소재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스피어 플랫폼 기술

Volcanic SphereTM

Volcanic Sphere는 제주 화산석송이 파우더를 다공성 고분자의 내부에 함침시킨 복합분체로, 피지와 노폐물을 강력하게 흡착시켜 제거하는 성능이 탁월한 소재입니다. 특히, 사탕수수 유래의 생분해성 고분자(PLGA)를 화장품에 최초로 도입하여 '미세 플라스틱' 이슈를 해결하였고, 분무공정의 최적화를 통해 막대한 양의 세척용 물을 줄여 지속가능한 친환경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니스프리의 수퍼화산송이 라인의 모공케어 핵심기술이며, 복잡한 모공 고민을 종합적으로 해결하고자 지속적으로 기술을 업그레이드 하고 있습니다.

AP(Anti-Pollution) Sphere

AP Sphere는 다공성 구조의 생분해성 고분자의 표면과 내부에 양이온을 부가함으로써 음이온을 띠는 미세먼지를 효과적으로 흡착시켜 제거해주는 안티폴루션 소재입니다. 모공 속에 남아있는 미세먼지를 AP Sphere의 기공 내부로 흡입하여 이온결합에 의해 미세먼지를 고정시켜 피부로부터 안전하게 격리시켜 제거해 줍니다. 해피바스 마이크로 미셀라 클렌징폼에 적용된 안티폴루션 핵심기술이며, 메이크업 및 선케어 카테고리에도 확대하기 위해 검토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