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YCLE: 포장재 재활용성 향상
플라스틱은 재활용 효율성에 따라 폐기물이 아닌 자원이 될 수 있습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플라스틱 포장재의 재활용 가능성을 높임으로써 플라스틱 폐기물 감축을 위한 새로운 길을 열어가고 있습니다.
제품 적용 사례
금속 스프링이 없는 메탈 제로 펌프 개발
펌프에 포함되는 금속 스프링은 펌프를 복합재질로 만들어 재활용을 어렵게 합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금속을 사용하지 않고 플라스틱으로만 구성된 펌프를 개발하여 제품에 적용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 제품의 펌프에는 금속 스프링을 사용하지 않아 사용을 마친 후 별도의 분리 작업 없이 그대로 분리배출이 가능해 펌프까지 손쉽게 재활용할 수 있습니다
무색 투명 플라스틱
마몽드는 환경부에서 재활용 최우수 등급을 받은 ‘로즈워터 토너 클린버전’ 리미티드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로즈워터 토너 클린버전’은 재활용이 용이한 무색 용기를 적용했으며, 이지필 EASY PEEL 방식의 수분리 라벨1)을 적용하여 재활용성을 향상시켰습니다.
1) 재활용을 위해 페트를 세척하는 과정에서 물에 잘 녹아 쉽게 분리되는 접착제로 제작된 라벨단일재질 용기
플라스틱은 재질에 따라 꼼꼼하게 분리 배출하지 않으면 재활용이 쉽지 않기 때문에 단일 재질 플라스틱이 아닌 경우 재활용 가능성이 떨어집니다. 아모레퍼시픽은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2019년 일리윤 프로바이오틱스 에센스 드롭 용기에 단일 재질 플라스틱을 적용하는 데 성공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