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 케미스트리 기술 혁신
아모레퍼시픽은 그린 케미스트리 기술 혁신 추구를 통해 화학 기술의 순기능은 유지하면서 종래의 화학 기술이 초래하는 환경 영향을 최소화하고자 합니다. 이에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방법으로 에너지를 절약하고 유해 물질의 대체물 연구를 지속함으로써 환경 보호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동백 소재 3종의 녹색기술 인증 획득
아모레퍼시픽은 자사가 직접 개발한 동백 소재 3종을 활용하여 ‘동백유박 업사이클링을 통한 다용도 피부 기능성 신소재 제조기술’로 녹색기술 인증(농림축산식품부, 인증번호
GT-23-01708)을 획득했습니다.
동백 씨앗에서 기름을 짜낸 후의 부산물인 동백유박에서 피부와 탈모케어에 효능이 있는 원료들을 개발하여 공정의 친환경성과 지속가능성을 인정 받았습니다.

동백유박 활용 기술(less waste, less carbon)
동백유박 부산물 활용 기술을 사용할 경우 기존 생산 과정에서의 이산화탄소 배출량 대비 약 40%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수질 오염의 정도를 나타내는 지표인 총 유기탄소량 분석 결과 동백유박 부산물은 1g 당 131.1 ppm, 최종 부산물은 1g 당 112.1 ppm으로 약 15%의 총 유기탄소량을 절감할 수 있으며, 매립 후 발생되는 수질 오염을 줄이는 효과를 나타냈습니다.
*한국고분자분자시험 연구소 시험(의뢰)
동백 소재 활용 녹색기술 제품
녹색기술인증을 획득한 동백 소재를 활용한 제품으로 라네즈, 프리메라 등의 10개 제품이 녹색기술제품으로 확인 받았습니다.

인삼 원료 기술로 녹색기술 인증 획득
아모레퍼시픽은 천연 자원인 식물 성분의 가치를 발굴하고, 이를 활용한 지속 가능한 기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오랫동안 환경 영향이 적은 방식으로 인삼을 재배해왔으며 인삼에서 추출한 성분의 가치를 찾아내고 활용 기술을 축적한 결과 2024년 녹색기술 인증을 받았습니다.
Zero Waste 공법 적용 기술
아모레퍼시픽이 ‘유기용매없이 인삼 뿌리 100%를 활용한 Zero waste 친환경 화장품소재 개발기술 (GT-24-01878)’로 녹색기술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폐기물을 생성하지 않는 Zero Waste 공법을 적용하여 인삼 100%로 구성된 에멀전 원료를 만들어 내는 기술입니다. 해당 기술은 인삼에 포함된 26종의 사포닌을 피부에 전달하여 노화된 피부에 활력을 주는 효능이 있으며 ‘NEW 한율 극진 라인 5종’에 적용되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