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소비 제품 확대
아모레퍼시픽 그룹은 국내외의 여러 법적 규제들보다 더 엄격한 기준을 갖고, 안전성과 품질 검증을 기반으로 생명윤리에 어긋나지 않는 극히 일부의 동물성 원료만 사용해 왔습니다. 더불어 일부 동물성 원료를 대체할 수 있는 비건 소재 기술도 지속적으로 개발 및 확대하고 있습니다. 사례로 어류의 스쿠알렌을 올리브와 같은 식물에서 얻어내거나, 피쉬 콜라겐과 동일한 효능을 가진 콜라겐 성분을 바이오 재조합 기술로 구현하는 등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한편, 비건 인증 등 가치소비 트렌드 반영 신제품 비율은 2022년 대비 35% 증가했습니다.
비건 인증 제품
한율은 제품에 대한 비건 인증을 지속 확대해나가고 있습니다. 2024년 출시한 ‘달빛유자 비타톤업 애플존 패드’와 ‘어린쑥 클렌징 흡착팩폼’은 한국비건인증원의 비건 인증을 획득한 제품으로, 유해성분 배제는 물론 피부과 테스트, 안자극 대체 테스트 완료로 피부에 편안한 포뮬러를 적용했습니다.

마몽드 플로라 글로우 로즈 리퀴드 마스크는 동물성 원료, 광물성 오일, 파라벤 등 9가지의 불필요한 성분을 배제하였으며 저자극과 비건 포뮬러로 한국비건인증원의 비건 인증을 받았습니다.
미쟝센 살롱10 프로페셔널 시카 프로틴 트리트먼트와 미쟝센 살롱10 프로페셔널 시카 세라마이드 오일 세럼은 한국비건인증원의 비건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동물 실험을 하지 않거나, 동물성 원료를 배제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