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은높고푸르고, 피부는낙엽마냥바스락거린다. 가을이무르익으면서건조한날씨로인한피부의수분이탈증상도가속화되는것이다. 이번가을과다가오는겨울을촉촉하게보내려면바로지금집중적인보습관리에나서야한다. 이때필요한것은극과극, 즉기름과물을활용한전천후보습전략이다. 오일과수분제품을조화롭게활용하면피부안팎의수분을촉촉하게유지할수있다.
◇오일성분으로세우는수분방어벽
오일 유형의 제품은 건조한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고 수분 증발을 막는 데 유용하다. 특히 오일을 굳혀 만든 밤은 피부에 강한 보습막을 씌워준다.
홍화씨 오일을 원료로 하는 설화수 에센셜밤(15g/4만 원 대)에는 농축 보습 성분이자 여성의 몸에 필수인 리놀산 지방산과 비타민 E가 함유돼 있다. 이 성분이 피부에 빠르게 영양을 전달하고 피부 위에 오일 보습막을 형성해 수분 이탈을 방지, 하루 종일 촉촉함을 유지하게 해준다. 또한 설화수 에센셜밤은 홍화꽃 추출물 성분을 포함해 피부 턴오버를 활성화하고 각질을 진정시켜 준다. 항산화 효능이 예민하고 울긋불긋한 피부를 진정시키고 생기 있는 피부로도 가꿔 준다. 체온으로 부드럽게 녹아 가볍게 발리고 끈적임 없이 스며들기 때문에 기초 단계는 물론 메이크업 후, 얼굴 외 건조함이 느껴지는 피부 곳곳에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프리메라의 미라클 씨드 컨센트레이트 오일(30ml/5만 원 대)은 발아 연꽃씨, 호호바씨, 포도씨, 동백씨, 크랜베리씨, 라즈베리씨 이상 6가지 씨드 오일과 마조람, 베르가못, 넛메그 등 9가지 천연 에센셜 오일을 주성분으로 하는 100퍼센트 천연 유래 오일 제품이다. 천연 유래 오일의 우수한 수분 공급 능력과 피부 보호 효능이 매끄럽고 건강하게 빛나는 피부 결을 완성시키고, 뛰어난 항산화력이 피부를 맑고 투명하게 정화시킨다. 식물성 오일의 최적화된 블렌딩으로 피부에 바르는 순간 끈적임 없이 흡수돼 촉촉하면서도 매끈한 마무리가 가능하며, 천연 에센셜 오일의 풍성한 아로마 향이 피부에 릴렉싱 효과를 선사한다.
◇피부속촉촉하게다지는고보습 ‘앰플‘
건조함이 심해지는 가을, 피부 속 수분을 유지하려면 특약 처방이 필요하다. 수분크림을 열심히 발라도 당기는 피부에 필요한 것이 바로 고보습 앰플이다. 리리코스의 마린 콜라겐 V 앰플(10g x 6개/15만 원 대)은 고함량 콜라겐과 해양 심층수 성분으로 피부를 탄탄하고 촉촉하게 가꿔 준다. 마린 콜라겐 V 앰플에는 한 병당 30mg의 콜라겐의 함유돼 있어 피부에 즉각적인 탄력감을 부여해 얼굴 라인을 매끄럽고 탄탄하게 관리해 준다. 또한 필수 미네랄이 풍부한 605m 깊이의 청정 해양 심층수가 깊은 보습감을 선사한다.
아모레퍼시픽의 모이스춰 바운드 리프레싱 앰플 마스크(앰플 2ml x 6개, 시트 6개/ 10만 원 대)는 앰플과 마스크, 2단계로 수분을 공급하고 유지해주는 제품이다. 앰플은 일년 중 5~6월에만 채취할 수 있는 귀한 대나무 수액이 주 성분이다. 아미노산이 풍부한 대나무 수액 성분이 세럼 대비 5배 농축돼 있어 시원하고 빠르게 피부 속 수분을 충전시켜 준다. 대나무 수액과 5-하이드라 콤플렉스로 구성된 하이드로겔 마스크 시트는 앰플 사용 후 보습 효과를 배가시키고 피부 장벽을 강화해 피부 스스로 수분을 유지시켜 주는 데 도움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