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의 철학과 지혜를 담아 조화와 균형의 아름다움을 선사하는 홀리스틱 뷰티 브랜드 설화수가 인삼 과학의 정수가 담긴 자음생크림을 소재로, 미디어 아티스트 이종석 작가와의 자음생크림 아트 콜라보레이션 영상을 공개한다.
이번 자음생크림 아트 콜라보레이션은 역동적인 현대 미디어 아트 기법을 구사하는 이종석 작가와의 협업으로 탄생했다. 한국의 아름다움을 대표하는 '자개' 모티브와 미디어 아트가 결합해 인삼의 생명력으로 피부를 되살리는 자음생크림의 효능을 강렬하게 전달하고 있다.
영상 속 어두운 배경 속에서 영롱하게 빛나는 자개 입자들은 폭포처럼 쏟아지며 점차 인삼의 뿌리, 줄기와 열매를 상징하는 3색으로 변화한다. 이어 힘있게 역류하는 자개의 모습을 통해 인삼의 강인한 생명력과 이를 통해 다시 살아나는 피부의 힘을 형상화했다. 영상의 후반부에는 흩어져 있는 자개들이 인삼의 형태로 완성되는 가운데 인삼의 모든 에너지를 담고 있는 자음생크림이 등장한다. 이를 통해 아날로그와 디지털의 만남, 전통소재와 현대 작가와의 예술적 만남을 다시 한번 보여주고 설화수가 추구하는 조화와 균형을 시각적으로 아름답게 표현하고 있다.
영상 제작에 참여한 이종석 작가는 세계 각지에서 전시회를 개최하며 활동하고 있는 미디어 아티스트로 ‘도시와 인간, 자연, 생명’이라는 주제를 재해석해 역동적으로 일렁이는 움직임으로 묘사하면서 작품 그 자체로 생명력을 생성하는 영상 작업으로 유명하다.
설화수가 2014년부터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코리안 아트 콜라보레이션(Korean Art Collaboration)’ 프로젝트는 '전통문화 아름다움의 현대적 재해석'이라는 테마 아래 진행돼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제품의 효능을 현대적인 시각으로 아름답게 전달하고 있다.
한편, 자음생크림은 피부 속 깊숙이 풍부한 영양을 공급하여 피부의 자생력을 선사하는 설화수 대표 안티에이징 크림이다. 인삼의 자생 효과를 극대화해 피부에 전하기 위해 지금까지 뿌리에만 집중했던 인삼을 뿌리부터 열매까지 총체적으로 사용해 인삼의 모든 성분과 생명력을 피부 깊숙이 전해주고, 노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피부의 힘을 되살려준다.
자음생크림 아트 콜라보레이션 영상은 이달 3일부터 설화수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sulwhasoo.kr)과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sulwhasookorea)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