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의 라이프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메이크온(makeON)’은 자사의 홈페이지 웹사이트(http://www.makeonbeauty.co.kr/main.do)가 ‘웹어워드 코리아’ 화장품 쇼핑몰 분야에서 대상에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올해로 11회째를 맞는 ‘2014 웹어워드 코리아’는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에서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 한국인터넷진흥원 등이 후원하는 행사로 웹 전문가 2,0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의 객관적이고 공정한 온라인 평가심사 결과에 따라 비주얼디자인, 콘텐츠, UI, 기술, 마케팅, 서비스 측면에서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해 시상한다.
지난 8월 브랜드 론칭과 함께 오픈한 메이크온의 홈페이지는 브랜드와 제품에 관한 정보제공은 물론 쇼핑몰의 기능도 갖추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의 편의를 고려한 인터페이스는 세련된 디자인으로 심미적인 부분도 충족시켜준다.
뷰티 마니아들 사이에서도 가장 호평을 얻고 있는 것은 ‘라이프뷰티’ 메뉴를 통해 제공하는 ‘From makeON’ 카테고리이다. 일상 속에서 틈틈이 자기 관리를 하는 여성들을 위해 마사지팁, 여행지 클렌징팁 등 알짜정보를 제공한다. 블로그, 페이스북 등 자신의 SNS를 통해 공유가 가능하다.
홈페이지를 통해 뷰티의 일상이 더 나은 방향으로 변화될 수 있도록 응원하는 ‘메이크 리얼 체인지(make real change)’ 캠페인을 통해 제품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메이크오버(makeover) 카테고리에서는 인체 적용 시험 결과를 바탕으로 클렌징 인핸서와 메이크업 인핸서 사용 전후의 피부상태를 체크해볼 수 있어 제품에 대한 가상 체험이 가능하다.
남혜성 메이크온 BM팀장은 뷰티의 일상을 바꿔준다는 브랜드 컨셉에 맞게 각 카테고리의 서비스가 좋은 평가를 받아서 선정된 것 같다. 앞으로 다양한 채널을 통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히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