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의 철학과 지혜를 담아 조화와 균형을 아름다움을 선사하는 홀리스틱 뷰티 브랜드, 설화수가 오는 1월 23일 중국 남경에 대형 매장을 오픈한다. 이 곳은 중국 내 47번째로 오픈하는 설화수 매장이다. 설화수는 이 매장에서 설화수 제품 판매뿐 아니라 다양한 고객 이벤트와 리추얼 서비스를 선보이며 중국 고객들에게 설화수의 홀리스틱 뷰티를 다양한 모습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설화수는 2011년 3월 중국에 진출한 이후 현지 주요 도시의 명품 백화점에 매장을 열며 중국 시장에 한국 전통 한방 원료와 기술이 응집된 제품을 선보여 왔다. 그와 함께 자연스럽게 중국 소비자들에게 ‘No. 1 한방 뷰티 브랜드’이자 ‘귀한 원료와 과학이 결합된 명품 브랜드’ 등으로 포지셔닝됐다. 또한 중국인 관광객이 한국을 방문할 시 꼭 구매해야 하는 ‘한국 대표 브랜드’로 인식돼 있으며, 이 사실들을 반증하듯 지난 해 10월 진행된 중국 언론사 인민망의 ‘중국인 가장 사랑하는 한국 명품’ 조사에서 화장품 부문 1위에 선정된 바 있다.
설화수는 이렇게 중국 여성들의 마음을 빠르게 사로잡으며 2012년 22개, 2013년 28개, 2014년 46개에 이어 2015년 현재 47번째 매장 오픈을 앞두며 매장 수를 꾸준히 확대해 나가고 있다. 매장 수와 비례해 중국 내 매출액도 중국 진출 이후 193퍼센트의 성장세를 기록하는 중이다. 또한 월 1억 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는 매장도 5군데로 양적, 질적 성장을 모두 이루어 내고 있다.
더불어 설화수는 중국 내 유명 연예인들과 상류층 여성들이 애용하는 화장품으로도 인식되고 있다. 지난 2014년 9월 베이징에서 성대하게 열린 중국 론칭 3주년 행사장에는 중화권의 오스카 상으로 불리는 ‘금마장상’을 수상한 량징과 중국 대표 여성 기업인 리이페이 등 중국의 유명 여성 인사들이 참석했으며, 량징의 경우는 지난 11월 한국에서 열린 설화수의 대표 문화 행사인 설화문화전의 갈라 이벤트에도 참석했다. 또한 지난 1월 초에는 중화권 톱스타인 장백지가 중국 북경 신광천지 매장을 방문해 설화수 메이크업 라인의 대표 제품인 퍼펙팅쿠션을 직접 구입하기도 했다.
이러한 설화수에 대한 중국 여인들의 애정은 제품의 뛰어난 효능에 바탕을 두고 있다. 설화수의 대표 에센스인 윤조에센스와 자정미백에센스는 중국의 ‘2013년 코스모 뷰티 어워드’, ‘2012년 셀프 뷰티 어워드’, ‘2012년 오찌 뷰티 어워드’ 등에서 최고의 제품으로 선정된바 바 있으며, 설화수 제품 가운데서도 최상위 라인인 진설 라인은 한국보다 조금 더 높은 현지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뛰어난 효능을 인정 받으며 높은 재구매율과 매출 증가 추이를 기록하고 있다.
설화수는 2015년 중국뿐만 아니라 미국, 싱가포르, 홍콩, 태국 등 설화수가 진출해 있는 전 세계 10여 개국에서도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며 K-뷰티의 시작을 연 한국 대표 뷰티 브랜드로서의 명성을 이어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