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NEWS

MBC 기분좋은날에서 공개된 개그우먼 김미진의 두피 케어법은?'

브랜드 2015-02-13

남성의 전유물로 인식되었던 탈모가 이제는 여성들 사이에서도 확산되는 추세다. 유전적 요인, 서구화된 식습관, 불규칙한 생활,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탈모 인구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탈모로 고민하는 여성들이 탈모 예방의 근본인 '두피 케어'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2월 13일 방송된 MBC ‘기분좋은날’에서는 ‘모(毛)가 돋는 두피 건강법’을 주제로 탈모 예방을 위한 두피 관리법이 소개됐다. 무엇보다 평소 건강한 헤어를 유지하고 있는 개그우먼 김미진의 일상 속 두피 관리 노하우가 전파를 타며 눈길을 끌었다. 김미진은 출산 후 탈모를 경험하며 두피 관리의 중요성을 깨달았다고 밝히며, 두피 건강에 도움이 되는 제품으로 관리하는 것이 탈모 예방을 위한 비결이라고 전해 시청자들의 관심을 사로잡았다.

방송에서 김미진이 데일리 두피 케어를 위해 사용한 제품은 려 ‘자양윤모 탈모방지 트리트먼트’로, 모발의 근본인 두피에서부터 모발 끝까지 영양을 공급, 모발을 굵고 풍성하게 케어해 주는 식약처 허가 탈모방지 및 양모 의약외품이다. 두피와 모발에 함께 사용할 수 있어, 탈모 예방의 근본인 두피 관리에 도움이 된다.

이와 함께 김미진의 홈케어 노하우로 집에서 하는 ‘저자극 셀프 염색’도 소개됐다. 김미진은 “염모제를 고를 때는 두피에 자극을 주는 성분을 함유하지는 않았는지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염색 후 민감해진 두피와 모발에 영양을 공급하기 위해 즉각적으로 트리트먼트를 두피와 모발에 동시에 사용할 것을 추천했다.

염색 시 사용한 려 ‘자양윤모 새치커버 스페셜 3종 세트’는 ‘자양윤모 탈모방지 두피모근진액’, ‘순한 새치염색 1제, 2제’, ‘자양윤모 탈모방지 트리트먼트’ 3단계 시스템을 적용해 염색 시 두피보호 및 탈모방지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피부과 전문의 임이석 교수는 “두피부터 모발까지 영양을 공급해 줄 수 있는 제품을 사용하고, 매일매일 두피 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한편, 이 날 방송에서는 김미진의 두피 관리 노하우 소개와 함께 탈모 발생 원인 및 탈모 진행 유형, 탈모 자가 진단법 등 평소 탈모 고민이 있다면 궁금했을 법한 다양한 내용을 다뤘다. 건강한 두피와 모발을 위한 올바른 샴푸법과 두피 마사지법 및 탈모 예방에 좋은 요리 레시피 등 일상에서 매일 손쉽게 두피를 관리할 수 있는 팁들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