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NEWS

VB, SBS 생활경제, 올바른 유산균 섭취 노하우 방영, 인기에 힘입어 다양한 유산균 제품에 주목

브랜드 2015-03-25

최근 인체 면역 세포의 80%가 존재하는 장 건강을 관리하고 면역력을 길러주는 유산균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25일 SBS 생활경제 ‘유산균, 올바른 섭취 노하우’ 편에서는 장 면역력은 물론 아토피, 천식 등 각종 알레르기 질환에도 도움을 주는 유산균 섭취 방법과 좋은 유산균 제품을 고르는 방법에 대한 내용이 전파를 탔다.

장 속 유산균은 다른 미생물처럼 매일 약 1억 마리가 음식물과 함께 변으로 배출되기 때문에 평소에도 꾸준히 섭취하는 등 충분한 보충이 필요하다. ‘SBS 생활경제’ 방송에 따르면, 유산균은 평소 간장, 청국장과 같은 장류와 젖갈류 같은 발효식품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유산균 증식에 도움이 되는 과일, 채소, 현미 등 섬유소와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다.

특히, 최근 유산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다양해진 요거트 제품과 프로바이오틱스 영양제 등 간편하게 챙겨먹을 수 있는 다양한 유산균 제품과 잘 고르는 방법 등도 공개했다. 가장 쉽게 구할 수 있는 유산균 제품인 요구르트의 경우, 일반 발효유에 비해 유산균 함량이 높은 농후 발효유를 고르는 것이 좋으며 단맛을 보강하기 위한 당분이 많이 들어가 있지 않은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다. 또한, 장 내 유익균을 늘리고 병원성 세균, 부패균, 유해 효모균 등 장내 유해균의 증식을 억제해 장의 해독 기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는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은 건강기능식품을 통해 꾸준히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VB의 ‘프로바이오’는 잘 살고 착 붙는 4중 코팅 캡슐을 적용하고 히알루론산 레이어로 마무리 해, 외부환경이나 체내 위산 등에 취약한 유산균이 죽지 않고 장까지 살아서 도달할 수 있도록 생존율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특히, 하루 섭취로 100억 마리의 프로바이오틱스가 장에 착 붙어 증식하며, 배변활동은 물론이고, 유익균과 유해균의 밸런스까지 잡아준다.

또한, 입부터 대장까지 소화기관 전체에 영향을 미치는 한국인에게 적합한 9종의 복합 유산균 및 지초를 부원료로 함유하여, 건강한 장 환경 조성으로 인한 장 면역력 증진에 좋은 영향을 기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