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건강미 넘치는 라인을 위한 여성들의 다이어트 열풍이 한창이다. 올해는 ‘머슬마니아’와 같이 군살 없이 탄탄하고 적당한 근육이 있는 몸매가 각광받으면서, 여성들의 다이어트 트렌드도 그에 따라 변화하고 있다.
탄력 있고 균형 잡힌 바디라인을 위해서는 무조건 굶는 다이어트보다는 건강과 다이어트를 함께 잡을 수 있는 식이요법과 운동이 중요한데, 그 중에서도 고단백 저칼로리에, ‘올리고 펩타이드’를 함유해 지방의 축적을 막는 등 다이어트 필수 식품으로 떠오르고 있는 슈퍼푸드 ‘콩’ 다이어트에 주목해보자.
막을 수 없는 대세, 포만감 높고 식이섬유 풍부한 슈퍼푸드 ‘렌틸콩’
가수 이효리의 다이어트 식품으로 주목 받았던 렌틸콩은 고단백 식품이면서도 육류에 비해 열량과 포화지방 함유량이 낮고, 콜레스테롤이 거의 없어 영양보충과 함께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또한, 식이섬유가 사과보다 21배 많아 배변활동을 촉진시키고, 비타민과 미네랄 등 각종 영양소도 풍부해 항산화 기능도 뛰어나 대세 슈퍼푸드로 각광받고 있다.
맛이 부드럽고 담백하며 포만감이 높아 다이어트 중 샐러드를 만들어 먹거나 카레에 넣어 먹으면 ‘단백질 보충제’ 역할은 물론, 칼로리 걱정 없이 섭취할 수 있다.
체지방 분해는 물론, 다이어트 중 빈혈에 도움되는 블랙푸드 ‘검은콩’
요요 없이 균형 잡힌 라인을 완성하기 위해서는 사포닌의 작용으로 체내의 지방 흡수를 억제하고, 체지방 분해 촉진에 효과적인 블랙푸드 ‘검은콩’을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검은콩은 단백질과 사포닌 성분을 함유해 체내 콜레스테롤 흡수를 저하시키고, 아미노산이 풍부해 근육량을 유지하는 데도 도움을 준다. 또한, 철분이 풍부해 다이어트 시 발생하기 쉬운 빈혈을 예방할 수 있다. 5:5 비율로 검은콩과 검은깨를 섞어 미숫가루를 만들어 아침식사 대용으로 마시면 속이 든든해지고 식욕이 저하되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소화흡수력을 높이기 위해 콩을 볶는 것이 좋고, 검은깨의 비율은 점차 줄여나가면 다이어트에 더욱 효과적이다.
휴가지에서도 간편하게 탄력 있는 바디라인을 유지하게 해주는 슬리밍 앰플
휴가지에서도 탄력 있는 라인을 뽐내기 위해서는 콩 추출물이 함유되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슬리밍 앰플을 파우치에 챙겨가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다. 바이탈뷰티 비비의 ‘슬리머DX’는 아모레퍼시픽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APIC 대두배아추출물’이 몸 속 체지방 분해 효소를 활성화시켜 복부 지방을 포함한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슬리밍 제품으로, 식약처로부터 개별 인정을 받은 건강기능식품이다. 하나의 앰플에 사과 1개 분량의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배변 효과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고, 부원료로 10잔 분량의 발효녹차 추출물을 첨가했다. 하루 1회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앰플 제품으로, 여행 중에도 꾸준히 다이어트를 하고자 하는 경우에 특히 추천한다. 하루 중 신체 대사가 활발하게 깨어나는 오전이나 운동 전 후에 섭취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슬리머DX’는 아모레퍼시픽 카운셀러, 전국 유명 백화점 설화수 매장, 아모레퍼시픽 온라인몰, 가로수길 VB다이어트 랩을 통해 구입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