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려(呂)는 단오를 앞두고 옛 선조들의 지혜에서 찾은 자연의 비법인 창포, 국화, 달맞이꽃 성분으로 두피와 모발을 복합적으로 케어해주는 함초수 라인을 새롭게 선보인다.
두피 세정과 모발 윤기 부여에 효과가 뛰어난 창포 추출물, 두피와 모발의 수분 충전에 도움을 주는 토종 국화 추출물, 두피와 모발에 풍부한 영양을 더해 볼륨을 살려주는 달맞이꽃 종자유 등 세 가지 식물성분으로 전통 그대로의 미용법을 재현해 옛 여인들의 탐스러운 모발의 비법을 제품에 그대로 담았다.
함초수 라인에는 공통적으로 두피에서부터 모발에까지 영양의 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주는 조화단™ 성분(인삼, 천궁, 송엽, 동백)과 외부 자극 완화 및 두피 진정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특허 받은 복합식물추출물(금전초, 자몽, 레드호그위드 추출물)이 함유되어 있다.
또한 ‘바람의 꽃’ 작품으로 대중들에게 잘 알려진 이신호 동양화 작가와의 아트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제작한 패키지 디자인은 함초수 라인의 세 가지 전통 소재를 제품 위에 감각적으로 표현해 눈길을 끈다.
대표 제품인 함초수 ‘창포 담은’ 라인은 과도한 피지 분비가 걱정되는 지성 두피에 적합하여, 뛰어난 두피 세정 및 정화 효과로 산뜻한 사용감을 선사한다. ‘국화 피운’ 라인은 흰 감국의 우수한 보습 효과와 촉촉한 사용감으로 중건성 두피 타입에 추천된다. ‘달맞이꽃 채운’ 라인은 달맞이꽃 종자유의 집중영양으로 모발 볼륨을 증진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한편, 려(呂)는 함초수 라인 출시를 기념해 ‘려 함초수 단오 에디션’을 증정하는 특별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네이버 카페 파우더룸(http://www.powderroom.co.kr/event/1812)에서 오는 9일(목)까지 추첨을 통해 총 200명에게 ‘창포 담은’ 샴푸(180ml)와 이신호 작가의 그림이 새겨진 부채를 제공할 계획이다.
려(呂)의 함초수 라인은 6월부터 전국 대형 마트 및 유통 할인점, 아리따움, 아모레퍼시픽 전용 쇼핑몰 및 온라인몰 등에서 구입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