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NEWS

아모레퍼시픽, 마스크/팩 제품 세계일류상품 선정

연구개발 2014-12-09

㈜아모레퍼시픽(대표이사 심상배)의 마스크/팩 제품이 ‘2014년 세계일류상품 인증서 수여식’을 통해 ‘현재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되었다. 수여식은 8일(어제) 오후, 서울 삼성동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열렸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가 주관하는 ‘세계일류상품’ 인증은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세계일류기업 육성을 목표로 하며, 지난 2001년부터 기술 혁신 역량을 지닌 기업과 제품을 대상으로 운영되고 있다. 특히 ‘현재 세계일류상품’은 세계시장점유율이 5위 이내 및 5% 이상인 제품 중 세계 시장 규모가 연간 5천만 달러 이상/국내 시장 규모의 2배 이상이거나, 수출 규모가 연간 5백만 달러 이상인 제품을 대상으로 산업통상자원부와 KOTRA가 선정하고 있다.

이번에 현재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된 마스크/팩 제품은 얼굴에 보호막을 형성하여 피부에 영양 성분과 보습 효과를 주는 스페셜 케어 제품이다.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은 간편하고 즉각적인 마스크/팩 효과를 원하는 아시아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여 지난 2002년 수면 마스크팩인 ‘라네즈 워터슬리핑 팩’을 출시하였다. 해당 제품은 2013년도 연간 기준으로 360만 개 이상 판매되었으며, 연평균 매출 성장률이 82%,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장률은 92%에 이르는 이번 수상의 대표 제품이다.

‘라네즈 워터슬리핑 팩’에는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에서 독자적으로 개발한 치마버섯 유래 바이오 폴리머 보습 소재인 베타글루칸(Beta-Glucan)이 함유되어 수면 시간 동안 피부에 수분과 영양의 공급을 극대화한다. 또한, 숙면 유도 향료 조성물인 슬립센트(SleepscentTM) 향을 비롯한 뇌인지 과학기술도 접목되었다. 제형, 소재, 기술, 효능 등 여러 측면에서 해당 제품과 관련하여 국내외에서 출원된 특허만 17건(등록 6건)에 이른다. 특히, 해당 제품은 바르고 자는 수면 마스크라는 독자적인 미용법으로 아시아를 비롯한 글로벌 여성들의 미용 습관을 새롭게 변화시켰다는 점이 혁신적으로 평가받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한상훈 기술연구원장은 수상 소감을 통해 “이번에 마스크/팩 제품이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된 것은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의 독자적인 기술력과 시장 경쟁력이 인정받은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아모레퍼시픽은 끊임없는 연구를 통해 혁신적인 제품으로 고객에게 다가가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겠다”는 의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