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NEWS

㈜아모레퍼시픽,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선정

기업 2016-02-25

㈜아모레퍼시픽(대표이사 서경배)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24일 발표한 ‘2016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올스타(All Star) 기업 및 화장품 산업 부문 1위 기업에 선정됐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기업의 사회∙경제적 역할을 올바르게 인식시키고, 신뢰와 존경을 받을 수 있는 바람직한 기업 경영의 모델상을 선정하여 발표하는 것으로, 2004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3회째를 맞았다.

능률협회컨설팅은 작년 9월부터 12월까지 산업계 간부진 7,120명, 증권사 애널리스트 230명, 일반소비자 4,560명을 대상으로 △혁신능력 △주주가치 △직원가치 △고객가치 △사회가치 △이미지 가치 등 6개 항목에 대해 설문한 결과를 종합해, 전체 산업계를 망라해 가장 존경받는 기업을 선정하는 '올스타(All Star) 기업'(상위 30개 기업)과 '산업별 1위 기업'을 발표했다.

㈜아모레퍼시픽은 모든 요소 평가에서 타사 대비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올스타(All Star) 기업 및 화장품 산업 부문 1위 기업에 선정됐다. 특히 선도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업계의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혁신성, 뷰티슈머 운영, 평일 야간 상담 서비스 도입 등 고객의 라이프스타일과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고객만족활동, 지속적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사회책임경영에 앞장서고 있는 부분에서높은 평가를 받았다.

1993년 고객의 불만을 낳을 수 있는 요인은 미리 제거하고, 고객이 바라는 것은 무엇이든 충족시켜나가겠다는 ‘무한책임주의’의 선언과 함께 고객 서비스의 새로운 장을 열었던 ㈜아모레퍼시픽은 고객에게 사랑받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Makeup Your Life')’, ‘핑크리본캠페인’ 등의 사회공헌 활동을 비롯한 상생 협력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앞으로도 ㈜아모레퍼시픽은 협력 파트너들과의 유기적인 상생∙협력 관계를 바탕으로 다양한 지원 활동을 진행하는 한편, 기업 시민으로서의 책임과 사회적 소임을 충실히 수행하며 진정한 의미의 ‘원대한 기업(Great Global Brand Company)’으로의 도약을 이어갈 예정이다.